"너무 추워서 불 놓았더니".. 맹추위 속 곳곳에서 화재 잇따라

서울 은평구 아파트서 화재, 주민 40여 명 대피
화성 한 야적장에 적재된 파레트 더미서 불...한 남성 큰 화상 등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연일 계속되는 전국을 덮친 맹추위 속에 전국적으로 화재가 잇따랐다.  특히 주택 화재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4일 새벽 0시 10분쯤 서울 은평구의 7층짜리 아파트에서 불이 났다. 불은 40분 만에 꺼졌지만 아파트 주민 40여 명이 긴급 대피했다.  불이 난 집은 노부부가 살고 있는 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서울 강북구 화재, 전주 화재 등 주로 노부부 집에서 불이 나고 있는데, 이는 주의력 저하에서 온 것으로 보여 감독 관청이 이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24일 새벽 0시 40분쯤에는 경기도 화성의 한 야적장에 적재된 파레트 더미에서 불이 나 한 남성이 큰 화상을 입었다. 소방당국은 비상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다. 소방당국은 유해물질이 유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있다. 화성에서는 최근 유해물질 저장 창고에서 불이 나 인근 하천을 오염시킨 바 있다.  

 

대전의 한 3층짜리 빌라에서도 24일 새벽 1시쯤 불이나 주민들이 대피했다. 불은 이웃으로 번지지 않아 큰 피해는 막았다.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과 재산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하고 있다.

 

23일 밤 9시 30분 쯤에는 서울 서초구의 한 고시원에서 불이나 50분만에 진화됐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고시원에 머물던 10여명이 대피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