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설치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위치...현대백화점과 협업 'E-pit' 구축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이 지난 1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이-피트)’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E-pit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 충전과 연관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다.

 

 

이번 E-pit는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위치해 있다. 해당 장소에는 260kW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다.

 

현대차는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pit를 개방한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4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E-pit 충전소를 설치해 총 72기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7월부터는 서울 을지로 센터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도심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에 들어갔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하반기에 한화 서울역사, 광명 오토랜드 등 도심지 네트워크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6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