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온라인 중고차 거래 통합플랫폼 '오토벨' 런칭

허위매물 걱정 없이 투명한 거래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것
소비자 맞춤형 매각 서비스 제공..소비자 편의성 지속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글로비스(대표 김정훈)가 ‘차를 아는 전문가가 만든 중고차 플랫폼’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국내 중고차 업계와 소비자를 잇는 온라인 중고차 거래 통합 플랫폼 ‘오토벨’을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투명한 거래를 위해 신뢰받는 판매자망 구축과 허위매물 방지를 위해 판매자가 오토벨 회원가입 시 소속 매매상의 사업자등록증과 종사원증을 필수로 제출해 매매 자격을 확인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인증된 경매회원사를 통해 투명하게 유통된 차량을 허위매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중고차 딜러는 현대글로비스의 경매센터에서 열리는 경매에 참여해 낙찰받은 차량을 오토벨 플랫폼 안 ‘스마트옥션 인증 차량’ 메뉴를 통해 소비자에게 즉시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경매센터와 무관하게 딜러가 매입한 중고차를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경우에도 투명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허위매물을 팔다 적발된 딜러는 회원자격을 영구 상실시키는 규정도 마련됐다.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오토벨의 라이브 스튜디오 메뉴를 통해 차량의 내외부를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360도 회전 가능한 VR사진과 전문평가사가 진행한 112가지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한 차량을 집까지 배송 받고 3일간 시승 후 구매를 확정하는 온리인 홈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토벨은 차를 팔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전문 평가사의 방문 매각, 비교 견적을 통한 최고가 매각, 무평가 매각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매각은 오토벨에 간단한 차량정보만 입력하면 전문 평가사가 직접 방문해 현장 상담, 매각. 명의이전 등의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해준다.

 

비교 견적 매각은 차량 정보와 사진을 플랫폼에 입력하면 24시간 동안 중고차 딜러들을 대상으로 경쟁 입찰을 진행해 고객이 최종 선택한 딜러에게 차량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무평가 매각 서비스는 실거래 시세 정보를 활용해 평가, 입찰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차던 차의 사진을 업로드 해 오토벨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해당서비스는 신규자동차등록 후 33개월, 주행거리 3만km 이내의 무사고 차량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미래 시세를 분석해 차주의 매각 시기 결정에 도움을 주며 현대글로비스가 보유한 방대한 경매 데이터에 신차 출시 일정, 평균 주행거리 등 차종별 특징, 시간경과에 따른 가격하락까지 중고차의 3·6개월, 1년 뒤 가격을 예상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오토벨은 허위 매물에 속아 원하는 차량을 구입하지 못하거나 시세와 동떨어진 가격에 매입하는 위험을 크게 덜어준다”며 “오토벨이 진단한 매물과 시세 데이터가 확산될수록 중고차업계의 투명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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