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현대차(회장 정의선)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6년 만인 11월 말 글로벌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했다고 현대측이 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이후 올해 10월까지 전세계에서 총 59만6천338대가 팔렸으며, 지난달 국내에서 1만1천756대가 판매됐다. 이달 중순 최종 집계가 나오는 11월 해외 판매량을 제외해도 지난달까지 총 60만8천94대가 팔리며 글로벌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제네시스의 해외 판매량이 6천570대였던 것을 고려하면 지난달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61만4천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현대측은 전망했다.
제네시스 누적 판매량이 60만대를 넘은 것은 지난 5월 50만대 돌파 이후 6개월 만이다. 월평균 1만7천대가량이 팔려 판매 속도가 빨라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차 측은 "고급화를 지향하면서도 다양한 라인업을 제시하는 제네시스의 전략이 해외와 국내에서 통하게 됐다"며 인기의 비결을 소개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이 군림하고 있던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어 갈수록 호평을 받아왔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16년 6만5천586대를 팔았고, 2017∼2019년에는 연평균 8만여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덮친 지난해에는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나 늘어난 12만8천365대를 팔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넘었다.
제네시스는 친환경차 추세에 발맞춰 올해 4월 G80 전동화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첫 전용 전기차 GV60을 지난 10월 출시했다. 또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신형 G90도 이달 중순부터 계약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