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6개 부문 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선정, 고객에게 높은 가치 제공
전동화 관련 모두 수상…친환경차 경쟁력 입증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장재훈)·기아(대표 최준영·송호성)가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 상품성뿐만 아니라 신차·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으로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승차감·안전성·내장·기술 및 편의사양·연결성·연비·적재공간 등을 고려해 평가한다. 또한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수리비·연료비·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 가격 등을 비교 평가해 산정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SUV분야가 이번 수상의 5개 부문에서 모두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 중형 SUV와 대형 SUV 부문에서 각각 현대차의 싼타페,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으며 준중형 SUV와 소형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수상을 했으며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 수상하는 등 최고의 고객 가치상 중 유일한 전동화 관련 부문 2개를 모두 현대차가 선정되며 친환경차 경쟁력을 입증했다.

 

나머지 승용차 부문에서는 소형 닛산 베르사, 준중형 혼다 시빅, 중형 혼다 어코드, 준대형 도요타 아발론이 수상했고 미니밴 분야에서 혼다 오딧세이가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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