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 "광고제작에도 ESG 녹여요"...'친환경 올인' SK지크 제로 캠페인

친환경 요소 최대 반영... ESG 주도 기업 자리매김 노력

한국재난안전뉴스 안정호 기자 |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의 윤활유 제조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대표 차규탁)는 이벤트 제품부터 광고제작 과정까지 모두 친환경에 '올인'한  'SK지크 제로'(SK ZIC ZERO) 신규 캠페인을 시작했다.

 

4일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이번 광고 영상은 ‘찐’ 친환경 광고를 만들기 위한 여정을 담아, 촬영을 위해 자연광과 자가발전 조명을 사용하고, 제품 배경 합성도 최소한으로 진행했다.

 

 

광고 영상에 들어가는 자동차 주행 장면은 매번 새로 촬영하는 통념을 깨고, 총 60초 분량의 광고 영상 중 8초를 2014년에 제작한 기존 영상을 재사용해 광고 제작에 필요한 전력 사용량까지 줄이겠다는 의도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로 광고 티저 영상을 지난 20일 SK지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광고 영상을 1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강남구 영동대로 일대 옥외 광고에서도 상영하고 있다.

 

SK지크 제로 광고 포스터 또한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는데, 완성된 포스터는 100% 생분해가 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인 `얼스 팩'(Earth pact)에 인쇄된다.

 

아울러 유튜브 광고 영상 댓글 이벤트 경품도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그레이프랩’의 친환경 노트북 거치대와 ‘몽세누’의 친환경 티셔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SK지크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재영 SK루브리컨츠 글로벌비즈(Global Biz)본부장은 “SK지크 제로 제품뿐 아니라 광고 영상 및 포스터 제작부터 경품까지 윤활유가 주는 친환경적 영향력을 전달하려고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윤활유 제품을 통해 업계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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