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가정의 달 맞아 소통 프로그램 '행복산책'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약 1년 반만에 재개 오픈하우스 행사 진행
구성원·가족 1000여명 사옥 초대.. 다채로운 이벤트·간식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성원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인 ‘행복산책’을 재개했다고 2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1년 반 만에 행복산책 재개에 나서면서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및 구성원 가족 약 1000여명을 SK서린빌딩 사옥으로 초대해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산책’은 2016년부터 시작한 SK이노베이션 구성원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구성원은 물론 가족·지인도 함께 초청해 공연·전시·스포츠 등을 즐기며 일상 속의 리프레시(Refresh)를 통해 행복을 충전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2020년 이후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잠정 중단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오픈하우스를 통해 구성원 가족들이 라운지·카페·VR(가상현실) 게임 룸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무∙휴게시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내 가족이 일하는 공유 오피스 기반 미래형 사무공간을 함께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를 가진다.

 

회사는 약 1년 반만에 재개된 ‘행복산책’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자회사 소개 전시품 관람을 비롯해 △가족사진관·포토존 △블록 놀이터 △타투 프린터 △디지털 캐리커쳐 △홈가드닝 체험 등도 마련해 구성원 자녀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한편 SK서린사옥은 리모델링을 통해 지난 2019년 4월 공유 오피스로 재탄생했다. 사옥은 업무 공간과 임직원들의 복지·건강관리를 위한 공용 공간으로 구성됐다. 

 

권준한 SK지오센트릭 PM은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복산책’이 다시 시작돼 기쁘다”며 “이색 이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념품과 맛있는 식사 및 아이들을 위한 간식 등을 준비해 준 회사의 배려와 노력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안옥경 SK이노베이션 행복경영담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엄격한 실내 방역수칙 준수 하에 행사를 재개하게 됐다”며 “구성원과 가족, 그리고 회사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행함으로써 구성원들이 회사와 가정 모두에서 행복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