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온라인뉴스팀 | hy(옛 한국야쿠르트, 대표 김병진)가 신한라이프와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hy와 신한라이프는 최근 몇 년간 사업역영 확장과 함께 주요 사업의 온라인 전환을 추진키로 했는데, 이중 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 hy ‘하이파이브’와 신한라이프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앞세운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유입 전략이 대표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신규 고객 확보에 더욱 집중하고, 각 사가 보유한 ‘프레딧’과 ‘신한플러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각적 측면에서 협업을 이어갈 예정으로, 먼저 정기구독 서비스와 보험을 결합한 제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병진 hy 대표는 “기존 사업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라이프와 제휴를 맺게 됐다”며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주고객층인 만큼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