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헬프데스크 '아이온' 오픈...AI 상담서비스 제공한다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높여 전문적인 상담 24시간 가능
영업활동에 필요한 정보 제공...설계사 원활한 상담 도와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가 대면과 비대면 채널 설계사에게 인공지능(AI)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헬프데스크 ‘아이온(AI:On)’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온(AI:On)’은 기존에 운영하던 챗봇 서비스에서 축적된 설계사의 대표적 업무질의가 탑재됐으며 상담 패턴을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해 이미지와 카드 형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답변을 제공한다.

 

설계사가 업무처리를 위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태블릿·PC를 이용해 아이온에 접속하면 ▲계약심사기준 ▲보험금심사 ▲계약관리 ▲영업제도 ▲교육과정 등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용어 사전, 질병 인수기준, 프로모션 조회 기능들도 함께 제공해 설계사가 영업활동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문의에도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할 수 있다.

 

최승환 신한라이프 디지털혁신그룹장은 "아이온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24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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