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로지'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쾌거

가상 모델 인플루언서 ‘로지’ 내세워 MZ세대 관심 인정받아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는 브랜드 론칭 캠페인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분 금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부문은 올해 신설된 항목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3D(3차원) 홀로그램, 드론, 양방향 광고 등의 기술 중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용 광고를 평가한다.

 

신한라이프의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가상 모델 인플루언서 '로지'를 내세워 주목을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신한라이프 측은 “광고 음원과 안무 등의 자체 개발 콘텐츠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받은 점 등을 인정받아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살펴보면 해당 광고는 MZ세대가 열광하는 틱톡에서 유행하는 음악과 댄스를 분석해 MZ 취향 맞춤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글보다 단순한 비주얼로 정보를 습득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광고 내 정보 전달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송정호 신한라이프 브랜드 팀장은 "신한라이프의 출범과 함께 과감하게 선택한 가상 모델과 트렌디한 콘텐츠들이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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