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보험사 최초 모든 보험업무 화상상담 가능

모바일 화상 창구 개방으로 편리하게 상담 진행
서류·서명까지 비대면으로 상세하게 확인 가능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미래에셋생명(대표 변재상)이 보험업계 최초로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제 누구나 화상 참구에서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12월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에 이어 1월 ‘모바일 화상창구’도 연이어 오픈했다. ATM이나 키오스크 같은 복잡한 기기를 조작하지 않고, 화면 상담연결 버튼만 누르면 직원과 연결되며 고령자나 휴대폰 인증이 불편한 해외 거주자도 고객프라자에 방문한 것과 동일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화상 창구에 접속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직원과 상담할 수 있으며 확인서, 증명서 등 필수 서류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디지털 상담이 활성화되면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 방지 등 금융거래의 안정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화상 상담 서비스는 보험사 최초로 모든 업무에 제공되며 단순확인 업무에 제한된 1세대 화상 상담과 달리 페이퍼리스(Paperless, 전자서식) 시스템을 통해 고객프라자에 방문한 것과 똑같은 수준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했다. 화상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 변경처럼 서명이 필요한 업무까지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급변하는 언택트 환경에서 고객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고 간편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화상상담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한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발굴하고,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해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