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거래 편의성·서비스 강화 개편

가입자 거래 편의성 제고·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별도 서류제출 불필요..휴대폰 신분증 인식해 계좌 개설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미래에셋생명(대표 변재상)은 퇴직연금 가입자들의 거래 편의성 제고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퇴직연금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IRP 모바일 가입 ▲신탁 비대면 계좌 개설 ▲DC·IRP 가입자를 위한 비대면 투자성향분석 등 고객 편의성 개선 ▲기금형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 도입 등 제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사전 구축의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IRP 가입 고객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휴대폰 신분증 인식만으로 비대면 신탁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패드를 통한 실시간 상담·운용상품 변경 기능을 도입해 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자 서비스 개선과 함께 제도 변화, 신계약 증가에 대비해 내부 업무처리 시스템도 전면 개편했다. 다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표준형 DC제도를 개발하고, IPS(투자위원회 구성·투자원칙보고서) 의무 시행에 따라 관련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전순표 미래에셋생명 법인영업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편익을 높이고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개편했다”며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한 은퇴설계에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