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보성 주민과 함께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

‘보성녹돈 버거’ 출시 이어 주민 위한 페스티벌 마련  ‘한국의 맛’ 프로젝트 진심 전해
‘보성녹돈 버거’ 무료 제공 비롯 스포츠클럽, 놀이동산, 축하 공연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지난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을 개최, 1500여 보성 주민들을 위로했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맥도날드 매장이 없는 보성 지역 주민들에게 보성녹돈 버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이었던 ‘맥도날드 1일 보성점’에는 지역 주민들이 대거 방문해 보성녹돈 버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보성녹돈 버거를 맛보려는 지역주민들이 팝업스토어 앞으로 긴 줄을 이뤘으며, 행사장 곳곳에서 버거를 즐기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또한, 현장에는 개그우먼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석해 유쾌한 입담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참여형 프로그램 ‘맥도날드 스포츠클럽’과 ‘팝업 놀이동산’은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버거 만들기 클래스, OX 퀴즈 이벤트 등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맥도날드 스포츠클럽’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펜싱을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어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 펜싱선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에 어린이들은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펜싱 체험에 집중했다.

 

행사의 대미는 송가인, 육중완밴드가 참여한 축하 공연이 장식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트로트 퀸’ 송가인은 관객들의 앵콜 요청에 화답해 계속 트롯과 우리 민요를 선사했다. 육중완밴드는 특유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로 좌중을 사로잡았다. 

 

이밖에도 맥도날드 ‘보성녹돈 버거 스르르 타령’의 주인공 김형남 할아버지와 함께 출연한 보성 지역 농부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영상 속에서만 봤던 김형남 할아버지의 등장은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개회식에는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해 김철우 보성 군수,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는 이날 개회사에서 “맥도날드는 전라남도에서 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을 공급받으며 특별한 인연을 이어왔는데, 이번에는 보성의 농특산물로 많은 분들에게 특별한 버거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맛있는 제품으로 고객분들에게 기분 좋은 순간들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맥도날드의 ‘보성녹돈 버거’ 출시 후 인기가 엄청나다”며, “보성녹돈 버거의 인기와 함께 보성군이 자랑하는 녹차와 녹돈 등 특산물이 널리 알려지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1일 보성점 근무에 자원한 맥도날드의 선유진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제가 태어난 고향 보성에 맥도날드가 얼마나 특별한 곳인지, 얼마나 훌륭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곳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계기로 보성 지역 주민들과 직접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계속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