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행운버거', 2주來 100만개 판매...기부금 1억원 누적

연말연시 특별메뉴로 고객 참여 캠페인 꾸준히 진행
기부금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한국맥도날드(대표 앤토니노리스마티네즈)의 연말연시 한정메뉴로 선보이는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 행운버거 판매량에 따라 적립되는 기부금액이 1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맥도날드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인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다. 2013년부터 매년 출시되며 맥도날드의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으며 동시에 한정 메뉴로 출시되는 컬리후라이 또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이다. 행운버거 골드에서는 패티와 갈릭, 아이올리 소스를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에서는 행운버거 골드에 해쉬브라운이 추가된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모두를 위한 행운’이라는 의미를 담아 행운버거의 판매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세트를 구매할 시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행운버거 출시 2주 만에 1억원의 기부금이 적립한 맥도날드는 한국RMHC에 기부금을 전달해 중증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행운버거 자체의 맛도 큰 인기 요인이지만 의미 있는 캠페인에 대한 고객분들의 공감과 동참이 높은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맥도날드는 올 한 해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오늘 20일부터 판매 종료일인 26일까지 일주일 간 행운버거 골드 세트를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세트를 58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