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2022 FIFA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진행

맥도날드 역사상 최초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캠페인 동시 진행
글로벌 캠페인 모델에 걸그룹 ‘ITZY(있지)’ 포함… 전 세계 방영되는 캠페인 영상 출연
캠페인 영상, 10개 언어와 4개 지역 방언으로 맥도날드만의 글로벌한 느낌 담겨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2022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한국대표 김기원)가 전 세계 75여 개국 마켓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캠페인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맥도날드와 축구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마켓 별로 지역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ITZY(있지)’가 포함돼 국내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ITZY는 최근 미국 8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미주 투어가 전 회차 전석 매진되는 등 총 13개 도시 14회 공연 규모의 첫 월드투어 'CHECKMATE'를 통해 전 세계 K-Pop 열풍을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s) 4회 수상에 빛나는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Jason Sudeikis)’,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팔로워 수 1위 틱톡(TikTok) 스타 ‘카비 라메(Khaby Lame)’, 36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축구 게임 관련 트위치(Twitch) 스트리머 ‘에드윈 카스트로(Edwin Castro)’ 등 글로벌한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해당 모델들은 실제로 맥도날드에 대한 애정을 지닌 팬들로, 특히 ITZY의 멤버 ‘리아’는 “어린 시절 일요일마다 맥도날드에 가서 ‘해피밀’을 먹곤 했다”며 맥도날드를 행복한 추억이 담긴 곳이라고 설명했다.

 

모델들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에는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내용이 담겼다. 세계 곳곳에서 촬영돼 10개의 언어와 4개의 지역 방언이 등장하는 등 맥도날드만이 선사할 수 있는 글로벌한 감성은 물론, ITZY를 비롯한 캠페인 모델들을 발견하는 ‘깨알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영상은 캠페인이 진행되는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방영되며, 국내에서도 TVC와 한국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비록 응원하는 팀은 다르더라도, 전 세계인이 함께 월드컵의 열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이번 ‘맥날 고?’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2022 FIFA 월드컵 기간 동안 맥도날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욱 풍성한 ‘전 세계인의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동안 2022 FIFA 월드컵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을 오는 17일(목) 출시해 한정 판매 예정이다.

 

사커팩은 ‘페퍼로니 피자 버거’ 세트, 맥너겟 6조각과 한정판 ‘스낵볼 틴케이스’로 구성됐다. 스낵볼 틴케이스는 축구장 모양과 월드컵을 기념하는 다양한 디자인이 프린트돼 맥도날드의 방식으로 해석한 2022 FIFA 월드컵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