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지난해 한정판매 ‘창녕 갈릭 버거’ 재출시

전국 맥도날드 매장서 4일부터 판매..단품 6600원·세트8000원
판매 종료 이후 지속적 출시 요청..고객 성원 보답 위해 재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지난해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8월 한정 메뉴로 선보였던 ‘창녕 갈릭 버거’를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4일부터 다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의 국산 식재료를 활용하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제품이다. 지난해 8월 한정 메뉴로 출시해 한 달 만에 158만개의 판매한 바 있다.

 

창녕 갈릭 버거는 고기와 조화로운 맛을 내는 국내산 창녕 햇마늘 6쪽을 통째로 갈아 넣은 마늘 토핑과 마늘과 올리브유가 섞인 아이올리 소스가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산 양상추·토마토·치즈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맥도날드 측은 “지난해 출시전국적인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창녕 갈릭 버거는 판매 기간 종료 이후에도 고객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이어졌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제품 재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6600원, 세트 8000원이다. 맥도날드의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 메뉴에도 포함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세트 메뉴를 7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의 출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85t의 창녕 마늘을 수급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창녕 지역의 마늘을 활용한 버거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4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