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출시…비프 버거 라인업 구축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으로 스모키한 풍미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 메뉴에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추가하며 비프 버거 라인업 강화
‘쿼터파운더 치즈’의 팬으로 알려진 가수 ‘샤이니 키’ 개그우먼 김민경 광고에 등장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맥도날드(대표 김기원)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중 하나인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으로 스모키한 풍미를 더한 메뉴다. 두툼한 100% 순쇠고기 패티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조합을 자랑하는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맥도날드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해 더욱 깊은 육즙의 풍미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쿼터파운더 치즈’는 고기와 치즈의 클래식한 조화에 ‘기본에 충실한 완벽한 맛의 조합’이라는 평을 받으며 전 세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맥도날드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특히 쿼터파운더 치즈에 들어가는 100% 순쇠고기 패티는 113g(1/4 파운드)에 달하는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며, 오직 후추와 소금으로만 조리해 고기 본연의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하며 쿼터파운더 치즈 시식권 및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쿼터파운더 치즈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1월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단품 6,800원, 세트 8,500원에 판매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런치 판매 시간 동안에는 세트 메뉴를 7,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쿼터파운더 치즈’에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자 이번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을 선보이게 됐다”며, “쿼터파운더 치즈 3종이 선사하는 기본에 충실하지만 완벽한 맛의 조화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된 광고에는 실제 쿼터파운더 치즈의 팬으로 알려진 가수 ‘샤이니 키’와 개그우먼 ‘김민경’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맛잘알’들이 ‘인정’하는 ‘근본 버거’로 쿼터파운더 치즈를 소개하며 해당 메뉴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또한 맥도날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지털 영상에서 두 사람은 본인이 쿼터파운더 치즈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마이 쿼터파운더 치즈 오더(My Quarter Pounder with Cheese Order)’라는 콘셉트 아래 쿼터파운더 치즈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꿀팁’을 공개했다. 광고와 디지털 영상은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