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해양관리협의회와 지속가능수산산업 위해 MOU 체결

환경친화 상품 홍보 확대...구매상품 신뢰도 향상시켜
해양 환경 파괴를 최소화 동참, 수산물 판매 확대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이 지속가능 수산 산업 발전을 위해 해양관리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MSC에코라벨 인증 상품 판매 확대 및 환경 친화 상품 홍보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지속가능 수산물 판매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는 곽용구 GS리테일 수퍼 MD부문장(상무)과 서종석 MSC 한국 대표 등 양사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강화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며 ESG경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

 

‘해양관리협의회’는 남획 및 해양 호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기구로, 국제표준(MSC인증)을 제정하고, 세계 각국 정부와 민간기업, 어업인들에게 이를 따르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어획량의 약 19%가 MSC 인증 어장에서 생산되고, MSC 에코라벨이 부착돼 판매되고 있는데, MSC 에코라벨은 지속가능어업의 과학적 근거인 MSC 어업규격(자연산, 추적 가능성, 지속 가능성)에 따라 인증 받은 수산물에만 부착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 ▲지속가능 수산물 구매 확대 및 장려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문화 프로그램 개발 ▲지속가능 수산물 공동 프로모션 진행 ▲기타 상호 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에 힘을 모은다.

 

GS리테일은 지속가능 수산물의 판매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환경친화 상품에 대한 홍보를 확대해 방문하는 고객에게 구매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 시킬 예정이다.

 

또한, MSC 인증 상품 판매를 게시해 GS THE FRESH(GS더프레시)에서 MSC인증 손질오징어, 장문볼락살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온라인몰 달리살다에서 이달 말까지 MSC 인증상품 기획전 행사를 진행하는 등 향후 추가적인 다양한 MSC인증 상품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곽용구 GS리테일 수퍼 MD부문장(상무)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고객분들을 위해 GS리테일도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수산물 남획, 불법 어획 등을 방지하고, 해양 환경 파괴를 최소화에 동참하는 수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판매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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