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어바웃펫’ 런칭 고객 6배 늘어났다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 주고객
이달말까지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 자회사 어바웃펫이 런칭 6개월 만에 고객 규모가 6배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 케어 상담, 양육 콘텐츠 제공, 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몰이다. 어바웃펫 고객데이터에 따르면 30대가 38.1%, 20대가 32%로 MZ세대가 70% 이상을 차지, MZ세대가 어바웃펫의 빠른 성장을 도왔다.

 

프리미엄 상품 선호 경향도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 먹거리 상품에서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비유전자변형 상품 등이 최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비식품 상품에서는 합성향료,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상품이 매출 강세를 보였으며, 반려동물 영양제의 경우 출시 초기 대비 무려 28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을 가족구성원처럼 대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 문화 확산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 종류를 빠르게 강화한 전략이 큰 폭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이번 빠른 성장으로 어바웃펫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첫 구매 고객 대상 5000원 이상의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웰컴 100원 쿠폰’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상품을 1+1으로 판매하는 ‘N쁘라스원’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반려동물을 위한 38종의 인기 간식류 등을 최대 45% 할인하는 기획전을 14일까지 선보인다.

 

오현택 어바웃펫 마케팅 팀장은 “어바웃펫이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단기간에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PB 상품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업해 추진한 AI 추천서비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해 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2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