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MZ 겨냥한 콘텐츠 위해 스타투업 투자 나선다

투자 통해 MD차별화와 콘텐츠 강화 지속 노력할 것
입점된 스미스앤레더 체험형 콘텐츠 특화 공간 만든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이 천연소가죽 소재의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9일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구매 전 1대1 상담 서비스, 스마트폰 케이스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 올해 목동점에 이어 입점한 스미스앤레더는 오흔 이후 매달 1만명 이상의 고객을 매장으로 유입시켰다. 전체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30대 이하 고객으로, 이중 80%는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으로, MZ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강화하려고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투자를 통해 골프 액세서리·리빙·문구 등까지 스미스앤레더 상품군 확대를 지원하고 2030 전용 VIP 프로그램 ‘클럽 YP’ 고객 대상 특화 기프트를 제작해 탄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향후 현대백화점에 입점된 스미스앤레더 매장을 가죽 공방 클래스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MD 차별화는 물론, 영&럭셔리 콘텐츠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MZ고객 타깃의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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