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코로나 장기화'로 '간편식' 선물세트가 대세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스토랑' 트렌드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2주 앞으로 다가온 올해 설 선물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진행한 설 선물세트 전체의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9% 늘어난 가운데, 이중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20.3%나 늘었다. 전체 예약판매 매출 신장률 두 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물며 근사한 식사를 즐기는 '홈스토랑'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를 지난해 보다 3배 가량 늘린 총 3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 압구정 숙성 한우 맛집 '우미학' 등 전국 유명 맛집의 대표 메뉴를 제조·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 경기도 안양의 갈비탕 맛집 '정성담'의 전통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만을 엄선해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이다.

이외에도 명절 대표 선물 품목인 정육 세트에도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보였다. 20년 전통의 창원 유명 갈비 맛집 ‘성산명가’의 시그니처 소스인 '벚꽃꿀소스'로 갈비를 재운 '성상명가 벚꽃꿀소스 갈비세트', 서울 삼각지를 대표하는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의 '몽탄 우대갈비 세트' 등이 대표적.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올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레스토랑 간편식뿐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구이용 한우, 와인 등 홈스토랑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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