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그룹, 스타트업 지원...‘체인지엑스’ 프로젝트 본격 시동

케이스타트업과 손잡고 ‘체인지엑스’ 통해 스타트업 육성
최대 5000만원 초기 투자·재무적 투자 등 후속 지원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이 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성장과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7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스타트업 창업기획자인 ‘케이스타트업’과 손잡고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케이스타트업은 ▲에듀테크 유니콘 '뤼이드‘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뷰티 MCN '레페리' 등을 발굴·육성한 곳이다.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경쟁력 강화와 새 비즈니스 사업 모델 창출에 함께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만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2월과 8월 두 차례씩 매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유통·패션·리빙·식품 ▲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교육 ▲디지털 전환(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달 28일까지 체인지엑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첫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2인 이상 구성 스타트업·예비 창업팀)은 체인지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3월 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최대 5000만원의 초기 투자금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내 각 계열사 분야별 전문가와 사업 협력을 진행해, 사업 추진 기회는 물론 재무적 투자(FI) 등 후속 투자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우리 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윈윈 모델’이다”라며 “앞으로 스타트업과 협력을 강화해 동반 성장하고, 동시에 사업 시너지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