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免, 무역센터점 개점 3주년 맞아 '제페토' 이벤트 진행

올 10월까지 2030 회원수 지난해보다 3배 늘어
추첨 통해 '아이폰13·베네피트 프라이머' 등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현대백화점 면세점(대표 이재실)은 오늘(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무역센터점 개점 3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서 '더 현대적인 생일선물' 이벤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에 대해 현대백화점 면세점 측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이들의 유입을 늘리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올 10월까지 현대백화점 면세점의 2030 회원수는 지난해보다 3배 가까이 늘어, 전체 회원 증가율보다 1.5배 가량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메타버스 세계 안에서 현대백화점 면세점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는 추첨 행사다.

 

살펴보면, 이용자가 제페토 플랫폼 내 마련된 현대백화점면세점 월드에서 공식 모델 윤아, 정해인의 3D 아바타를 찾아 '비밀의 방'을 안내받으면 된다. 이후 '비밀의 방'에서 찾은 키워드를 면세점 인터넷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경품 추첨 행사에 응모되는 방식이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추첨을 통해 '아이폰13 512G(3명)',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모공 프라이머(5명)', '록시땅 2021 리미티드 버베나 핸드 트리오(5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7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대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들에게 친숙한 메타버스를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위해 제페토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제페토 내 기존 쇼핑몰 월드를 현대백화점면세점 월드로 새롭게 꾸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