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더 현대 서울' 업종 불문 팝업 러브콜 쏟아져

특별 팝업 스토어 외에도 신차 전시·아트 페어 등 대형 행사 운영
'더 현대 서울' MZ세대와 다양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소통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신인 걸그룹 ‘뉴진스’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신규 레이블 ‘어도어’가 처음 선보이는 아이돌이다. 더현대 서울에 들어서는 ‘뉴진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8일 정식 발매되는 데뷔 앨범 ‘New Jeans’의 콘셉트와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등 다섯 멤버의 매력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K팝 특별 팝업스토어 외에도 현대백화점은 이번 달부터 ‘더현대 서울, 힙 서울(Hip Seoul)’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차 전시, 아트페어 등 대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부산 국제 모터쇼 이후 일반 대중에 최초 공개되는 현대차 ‘아이오닉 6’ 전시와 MZ세대(1980년생~2000년대생) 컬렉터들 사이 인기가 높은 글로벌 신예 팝아트 작가(아담 핸들러·타케루 아마노·니키 등) 전시 ‘카와이 서울 2022’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실제로 더현대 서울 고객의 65%는 MZ세대다.

 

앞서 더현대 서울은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 대회를 알리는 포뮬러E 전시·패키지 판매, 도심 속 휴양을 테마로 한 야놀자 체험존, 유명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이 설립한 원스피리츠의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 출시 등 올해에만 150여회(1~7월 기준)에 달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업종을 불문한 이색 팝업 성공 사례가 쌓이면서 더현대 서울과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현대 서울 관계자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이색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있다”며 “신규 행사의 경우 기본적으로 2, 3개월씩 대기해야 한다”고 전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더현대 서울로 MZ세대가 몰리자 다양한 기업들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더현대 서울을 선택해 최신 문화예술산업 콘텐츠가 공존하는 랜드마크가 된 것”이라며 “다양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미래형 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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