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브랜드 협업 계속된다"...사조대림과 곰표·말표에 이어 해표 12종 출시

출시한 전 제품에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 사용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브랜드 협업은 주욱~ 계속된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사조대림(대표 김상훈)과 함께 참기름의 대명사 해표 브랜드를 입힌 12종의 이색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CU는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지난해부터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곰표, 말표, 삼육두유 등 전통적인 장수 브랜드들과 협업해 상품을 내놓았다.

 

우선 해표 옥수수 나물비빔밥 도시락을 가장 먼저 출시한다. 이 도시락은 돼지불고기, 당근채, 호박볶음, 청포묵, 계란지단 등 6가지 고명을 고추장과 해표 들기름을 넣어 비벼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CU는 해표 참기름 김치전과 부추전, 기름떡볶이, 참기름 돼지김치찜, 백순대볶음, 들기름 두부김치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전 제품에는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을 사용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곰표·말표 상품의 월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9.4배(841.8%)에 달한다. 맥주의 경우 곰표, 말표 맥주 비중이 CU의 전체 수제맥주 매출의 60%를 넘어섰다. 곰표 나쵸는 자체 브랜드(PB) 스낵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며, 말표 막걸리도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했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공전의 히트를 치며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운 편의점 쇼핑을 돕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상품 기획을 과감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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