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이금기'와 손잡고 홍콩 먹거리 상품 출시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과 겨울 간식 호빵, 냉장 및 냉동 가정간편식 등 10종
고객들의 변화하는 기호와 니즈에 맞춰 여러 나라의 유명 음식 즐길 수 있는 미식 경험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CU(대표 홍석조)는 홍콩관광청 및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와 협업해 홍콩 먹거리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과 겨울 간식 호빵, 냉장 및 냉동 가정간편식(HMR) 등 10종이다. 삼겹살구이 정식 도시락은 굴소스로 양념한 삼겹살에 꽈리고추, 마늘을 함께 볶아 매콤함에 감칠맛을 더했으며 중화풍 양배추 볶음과 들깨 죽순나물 등을 푸짐하게 담았다. 삼겹볶음 삼각김밥과 삼겹살 김밥은 고추장 삼겹살을 두반장 소스로 한번 더 볶아 불향을 입힌 홍콩식 삼겹살을 메인 토핑으로 내세웠다.

 

홍콩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중화 만두는 차슈 왕호빵, 굴소스 왕호빵으로 선보인다. 차슈 왕호빵은 굴소스에 조려낸 차슈를 넣어 달짝지근하게 쪄낸 BBQ번 고기 찐빵이며, 굴소스 왕호빵은 돼지고기 육즙을 담아 고소한 맛의 샤오롱바오를 구현했다. HMR 상품으로는 굴소스 육수에 오랜 시간 삶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동파육 슬라이스, 훈제 오리쌈, 굴소스 볶음우동컵, 해물 누룽지탕, 쇠고기 마늘쫑볶음를 준비했다.

 

CU는 홍콩관광청과의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홍콩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상품 구매 시 포켓CU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홍콩 여행상품권 200만원권(1명), 100만원권(2명), 50만원권(3명)을 증정한다.

 

최해욱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MD는 “최근 의무 격리 해제 조치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홍콩관광청과 함께 이금기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하게 됐다”며 “CU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기호와 니즈에 맞춰 여러 나라의 유명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1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