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 아파트서 던진 물건 언제나 위험하다"

서울의 한 아파트서 초등학생이 던진 돌에 70대 노인 맞아 숨져
공동 아파트 생활, 주민 안전에 대한 계몽과 교육 절실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고층 아파트서 던진 물건은 언제나 흉기가 될 수 있다. 돌덩어리든 화분이든 창밖에 던지면 사망사고를 불러올 수 있다. 실제로 서울 노원구에서 고층아파트에서 던진 돌에 맞은 노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 고층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던진 돌에  70대 노인이 맞아 피를 흘린 채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17일 오후 4시30분경 서울 노원구 월계동의 한 아파트 단지 안에서 70대 남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아파트 단지 안을 산책하던 중 10층 이상의 고층부에서 누군가 던진 돌멩이에 맞아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보고 경위 조사에 나섰다. 조사 결과 이 아파트에 사는 주민의 어린 초등학생이 창밖으로 돌을 던진 것으로 드러났다. 

 

돌멩이는 성인 남성 주먹 크기 정도였으며 숨진 A씨는 돌을 던진 초등학생과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민인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어린이는 만 10세 미만의 '범법소년'으로 형법상 형사책임을 지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해당 아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주민의 주거생활이 아파트 생활로 전환된만큼 주민 안전에 대한 계몽과 교육이 절실해보인다. 승강기 사고는 물론 돌멩이 던지기, 화분 던지기, 물건 던지기 등으로 인해 주민이 다치거나 이번처럼 사망하는 사고까지 날 수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안전 교육이 필요해보인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