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해 ESG 경영속도낸다

매장에서 버려지는 자재 이용해 ESG 굿즈 제작, 547kg 탄소 배출량 감축
인천공항 방문 모바일 고객 전원 네임택 선물, 로밍 요금제 가입하고 친환경 여행 실천 체크리스트 작성하면 미니가방 제공
사용 모습 인증하면 추첨 통해 로드자전거, 아이패드 등 증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네임택, 미니가방 등 ESG 굿즈를 증정하는 ‘U+안심로밍 찐환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ESG를 실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굿즈로 제작된 네임택과 미니가방은 각각 매장에서 버려지는 X배너와 차양막을 이용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30년 된 소나무 53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인 약 547kg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을 방문한 자사 모바일 고객 전원에게 선착순으로 네임택을 선물한다. 캐리어, 백팩 등에 달린 네임택은 분실을 방지해주며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U+안심로밍 제로 프리미엄’에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환경 여행 실천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미니가방이 제공된다. U+안심로밍 제로 프리미엄(일 13,200원, 부가세 포함)은 데이터, 음성통화, 테더링을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로밍 요금제로 3박 4일간 3만원대에 이용 가능하다.

 

여행 중에도 누구나 쉽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U+안심로밍 찐환경 이벤트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두 굿즈는 모두 오는 24일부터 인천공항 3층 유플러스 로밍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업사이클링 제품의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미니가방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찐 사용 인증 이벤트’도 실시된다. 8월 21일까지 여행지에서 미니가방 사용 모습을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자이언트 SCR 로드자전거(1명) ▲애플 아이패드 10세대(3명) ▲LG틔운 미니(3명) ▲러쉬 더티 바디 스프레이(10명) ▲달바 비건 미스트 세럼(10명)을 증정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매장 ESG 프로젝트로 공사 시 발생되는 폐자재들을 활용해 휴대폰 케이스 등 굿즈를 만들어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장준영 IMC담당(상무)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U+안심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의미 있는 여행용 굿즈를 제공함과 동시에 여행 중에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장 ESG 활동을 지속 발굴해 고객과 함께 실천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