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들나라,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 독점 공개

에듀테인먼트社 ‘단꿈아이’와 이탈리아·미국·중국 역사 이야기 다룬 시즌2 30편 공동 제작
베스트셀러 원작 ‘무빙툰’으로 제작해 생동감 ↑… 시즌1 누적 시청건수 120만건 기록
시즌2 론칭 기념 ‘키자니아 서울’서 퀴즈쇼·룰렛·깜짝 게스트 미팅 등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www.i-nara.co.kr)’가 시즌1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의 시즌2를 독점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 IPTV ‘U+tv’와 모바일 앱을 통해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U+3.0 핵심 플랫폼이다. 양방향 콘텐츠와 오리지널 콘텐츠 등 5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독서 육아와 관련된 유익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아이들나라는 6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2편씩 15주간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를 ‘설쌤TV’ 탭에 신규 업로드한다. 부적절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대중들에게 인문학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에듀테인먼트 기업인 ‘단꿈아이’와 손잡고 콘텐츠 기획단계부터 제작, 투자 등 전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누적판매 100만부 이상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을 원작으로 한 콘텐츠로, '설쌤' 캐릭터를 중심으로 세계 역사 주요 이야기를 다루는 내용이다. 특히 도서 콘텐츠에 움직임과 효과를 더해 생동감을 주는 '무빙툰' 형식으로 제작하여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시즌1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추가 편성된 시즌 2는 이탈리아, 미국, 중국의 주요한 역사 이야기를 다룬다. 시즌1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역사를 다루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심 콘텐츠로 재미와 감동을 전달, 누적 시청건수 120만건으로 어린이 역사 콘텐츠 분야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나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 편성을 기념해 ‘여름방학 캠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아이들나라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17일~19일 중 개별 안내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160명(보호자·어린이 각 1인, 80팀)은 오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2 관람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세계사 장학 퀴즈쇼 ▲룰렛 이벤트 ▲깜짝 게스트와의 만남 등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키자니아 이용권(오후 반일권)을 증정한다.

 

콘텐츠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가입한 통신사 관계없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아이들나라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하면 된다.

 

남궁진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콘텐츠 팀장은 "설민석의 역사 콘텐츠에 대한 아이들나라 고객의 폭발적인 관심에 시즌2를 제작하게 됨에 따라 많은 아이들에게 대해 보다 풍성한 역사 지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소비경험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