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세계 최초 실사 우주 VR콘텐츠 신규 공개

세계 최초 3D 360도 VR카메라 국제우주정거장 외부 촬영 기대감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LG유플러스가 10일 의장사를 맡고 있는 세계 5G 콘텐츠 연합체 ‘XR 얼라이언스’의 신규 VR(가상현실) 콘텐츠 ‘우주체험: 국제우주정거장 경험’ 에피소드3을 공개했다. 

 

‘20년 10월 에피소드1 ‘ADAPT’와 ‘21년 5월 에피소드2 ‘ADVANCE’에 이은 세 번째 에피소드 ‘UNITE’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콘텐츠는 지구에서 같이 훈련을 받은 비행사들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다시 모이는(UNITE) 내용이다. 지속적으로 주어지는 임무를 완수하는 사이클 속에서 우주 비행사들은 우주정복이라는 인류의 꿈을 실현함과 동시에 국제우주정거장에서의 ‘우주 문화’도 함께 발전시키는 모습을 담았다.


 이 콘텐츠는 세계 최초 3D 360도 VR카메라로 국제우주정거장 외부를 촬영해 기대감을 모았다.

 

이를 위해 XR얼라이언스 참여사 ‘펠릭스 앤 폴 스튜디오’는 영하 156도부터 영상 121도까지 초저·고온을 견디고 플레어 효과를 최소화한 특수 제작 카메라를 직접 제작하고, 미국 타임 스튜디오, ISS 미국국립연구소, 미국항공우주국(NASA), 캐나다 우주국 등과 협력해 ‘우주 유영’을 촬영했다.

 

LG유플러스는 신규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U+DIVE 앱에서 1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텐츠 3종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 S22(1명), 갤럭시 버즈2(2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3명)을 증정한다. 대상 콘텐츠는 U+DIV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