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4사, 고용부-안전보건공단과 안전보건 의식 캠페인 연다

KT 등 통신4사, 업무용 차량 활용한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 캠페인 전개
12월부터 6개월 간 업무용 차량에 안전보건 핵심 메시지 부착해 운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KT(대표 구현모)를 비롯한 통신 4사(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고용부·안전보건공단-통신4사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통신4사가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한 핵심 메시지를 부착해 운행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캠페인은 12월부터 6개월 이상 지속한다.

 

통신4사는 올해 초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계기로 통신업 차원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기업의 CSO와 안전보건 부서장이 참여한 ‘통신 4사 안전보건협의체’를 자율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공동 캠페인도 이 협의체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됐다.

 

앞으로도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안전보건 동향, 신기술, 사고사례 및 협력사 안전보건 상생방안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며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고용노동부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중대재해의 획기적 감축은 범국가적인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안전을 ‘당연한 가치’로 인식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 종사자의 산재 예방은 물론, 대국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한 만큼 이와 같은 자발적인 산재예방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등 산업재해 예방책을 함께 고도화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코(DIGICO) KT는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tal Platform Company, DIGICO)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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