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LG CNS, KB금융 고객센터 콜인프라 구축협력

계열사 간 끊김 없는 서비스 구현...더 나은 고객경험 제공
23년 6월까지 다양한 솔루션 개발·인프라 구축해 26년까지 서비스 운영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 CNS와 함께 KB금융그룹의 ‘FCC(Futur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인프라 구축사업’을 계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의 목적은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8개의 기업이 운영하는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 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 원클라우드(One-Cloud) 기반 FCC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이다.

 

또 그룹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계열사 간 끊김이 없는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 경험을 높이자는 취지다.

 

이번 사업에서 LG유플러스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형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3년 6월까지 음성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 개발·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비스 운영도 2026년까지로, 약 5년간 맡게 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성공적인 FCC 콜인프라 구축에 LG그룹의 전문역량을 활용하겠다”며 “금융권을 시작으로 여러 산업군에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와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도록 사업과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