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예스24라이브홀과 손잡고 K-팝 공연 강화 나선다

K-Pop 중심 콘텐츠 강화..모바일 서비스 통해 공연 독점 생중계
추후 해외 팬도 온라인 관람 가능하도록 글로벌 플랫폼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LG유플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우리나라 ‘K-Pop(케이팝)’을 중심으로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10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에 따르면, 예스24라이브홀과 손잡고 자사 모바일 서비스인 U+아이돌Live를 통해 케이팝 공연을 독점 온라인 생중계한다.

 

LG유플러스는 케이팝에 특화된 서비스인 U+아이돌Live를 앞세워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한다. 이번 예스24라이브홀과 협업으로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온라인 공연을 U+아이돌Live를 통해 전달하고, VOD 형태로 제공하는 등 공연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협업을 통한 첫 번째 공연은 그룹 마마무 겸 가수 휘인의 첫 단독 팬미팅이다. 공연은 오는 17일 오후 2시와 오후 6시30분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관람티켓을 구매한 고객은 U+아이돌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티켓 구매는 ▲예스24 티켓 사이트 ▲U+아이돌Live 앱·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각 회차 별로 공연 구성이 상이하며, 온라인 관람권 가격은 회차 당 3만3000원이다.

 

향후 LG유플러스와 예스24라이브홀은 다양한 케이팝 공연을 정기적으로 기획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해외 팬들도 온라인으로 케이팝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생중계 플랫폼으로 확대를 검토한다는 설명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케이팝에 대한 호응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 U+아이돌Live를 중심으로 케이팝 아티스트의 성장·팬덤 창출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케이팝 공연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