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사업자와 상생…아동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 위한 노력 이어나갈 것
알뜰폰 가입시 자동이벤트 응모…다양한 상품 증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지난달 MVNO 전문 컨설팅 매장 알뜰폰+를 오픈한 데 이어 아동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키즈 고객이 부모의 스마트폰을 물려받아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와 결합하는 이용행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기획됐으며, 알뜰폰 고객을 아동까지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신학기를 맞아 시행되는 프로모션은 출생연도 기준 2010년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U+알뜰폰 파트너스 소속 큰사람, 스마텔 등 15개 사업자를 통해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한 아동 고객에게 자신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데코덴폰꾸세트 2종을 선물한다.

 

LG유플러스는 초등생 자녀를 둔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해 폰꾸미기 세트를 경품으로 선정했다. 다양한 단말기를 사용하게 되는 알뜰폰의 특성상 기종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아동의 선호가 높았기 때문이다. 경품에 대한 재원은 LG유플러스가 담당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비용 부담도 제거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알뜰폰에 가입한 모든 아동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13, 다이슨 가습기, 신라호텔 2인 식사권 등의 선물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아동 고객은 알뜰폰 가입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또한 알뜰폰허브 경품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이벤트 기간 내 알뜰폰허브 사이트를 통해 U+망을 사용하는 8개 중소 사업자(스마텔, 아이즈모바일, 에이모바일,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헬로 모바일, 프리티, 이야기모바일, 모빙 등)의 알뜰폰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샴푸·치약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아동 알뜰폰 고객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의 지속 추진,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영업력 확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 등 방안 검토, 알뜰폰+ 매장의 전국 확대 등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합리적인 소비'의 대상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는 알뜰폰의 고객층을 아동까지 확대하는 동시에 중소 사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준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U+알뜰폰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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