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헬스·통신 결합”...LG CNS, 3사 합작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 본격화

데이터 관리·중개 사업 차별화…마이데이터 B2B 사업자 지향
고객 생활 전반 관련 기업과 추가 협약 지속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LG CNS(대표 김영섭)가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안효조),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3사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G CNS는 이달 초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이후 LG유플러스, GC녹십자헬스케어를 시작으로 비금융 데이터 수집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외부 기업과의 본격 제휴에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LG CNS는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금융·헬스케어·통신’ 분야 마이데이터 결합 서비스 ‘라이프 매니징’ 개발에 나선다. ‘라이프 매니징’은 고객의 ▲금융 데이터 ▲건강 데이터 ▲통신 데이터 등을 고객 동의하에 수집해 인공지능(AI)로 분석한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생활 목표 관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라이프 매니징’은 3사가 보유한 각자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개발을 추진 중이다. 또한 3사는 데이터기본법과 개인정보보호법 2차 개정 등 마이데이터 법제화 과정에 맞는 서비스 모델을 준비할 계획이다.

 

LG CNS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여행, 자기계발 등 생활 주제의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한다. 유통, 교통, 숙박 등 고객 생활 전반에 관련된 여러 기업들이 제휴 대상이다.

 

이관복 LG CNS 마이데이터사업추진단 단장은 “IT 전문성을 바탕으로 데이터에 대한 고객의 주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보 관리에 주력할 것”이라며 “고객이 마이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데이터와 서비스를 계속해서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