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디즈니와 단독제휴로 마블 등 콘텐츠 선보인다...'찐팬' 확대 기대

IPTV·케이블TV 국내 독점 제휴 계약....11월12일 국내고객 서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충섭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IPTV, 모바일 제휴를 위한 국내 독점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마블과 픽사 등 디즈니의 핵심 브랜드를 선보인다. 

2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협상을 마무리 짓고 오는 11월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LG유플러스 IPTV·모바일, LG헬로비전 케이블TV 서비스와 연동한다.

 

이를 통해 U+tv와 헬로tv, U+5G 및 LTE 이용자들은 손쉽게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U+tv는 IPTV 서비스 중 유일하게 디즈니 플러스를 제공해 한층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오랜 기간 사랑받은 디즈니의 영화, TV 프로그램부터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의 최신작, 스타 브랜드를 통해 제공되는 ABC,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가 제작한 작품들까지 폭넓은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1월 12일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디즈니 플러스 제휴 요금제도 선보인다. 공식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들이 LG유플러스 서비스와 디즈니 플러스를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U+tv를 통한 디즈니 플러스 전용 리모컨을 제작해 콘텐츠 이용 편의성 강화를 도모한다. 고객들이 IPTV 메뉴를 통한 콘텐츠 탐색 과정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디즈니 플러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리모컨에 별도의 버튼을 구성할 예정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미디어 서비스 사업 운영 역량과 디즈니의 우수한 콘텐츠가 상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와 미디어 이용행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이른바 LG유플러스 '찐팬'을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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