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스포츠스타 ‘트레비스 켈시’와 올레드TV 마케팅 선봬

총 세 편 올레드 TV 시리즈 공개..경기 하이라이트·화상회의 등
연말 성수기 앞두고 프리미엄 TV 수요 급증, 적극 공략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가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최대 TV 시장 가운데 하나인 북미에서 올레드 TV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 인기구단이자 지난 시즌 아메리칸컨퍼런스 우승팀 캔자스시티 치프스 소속 선수 ‘트래비스 켈시’가 출연한 올레드 TV 영상 세 편을 차례로 공개했다.

 

이번 마케팅은 LG전자가 미국서 진행하는 ‘온리 온(Only on)’ OLED 캠페인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인 4S(Sharp·Speedy·Smooth·Slim)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스포츠팬들에게 올레드 TV의 현장감 넘치는 스포츠 시청 경험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총 세 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영상은 트레비스 켈시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집 안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83형(대각선 길이 약 211㎝) 초대형 올레드 TV(모델명 83C1)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즐기고 자신의 화보를 달력으로 제작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하기도 한다.

 

한편, LG전자는 미국에서 지난해 말 영화배우와 e스포츠 스타와 같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한 영상들을 공개했다. 올 5월에는 영화배우 메간 폭스가 게임 대결을 펼치는 영상을, 7월에는 미국프로농구(NBA) 인기구단 LA 레이커스 소속 선수 카일 쿠즈마가 출연한 올레드 TV 영상을 연달아 공개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 하반기 북미 시장에서 OLED TV 수요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가까이 늘어나며 사상 처음 1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급증하는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소비자매체와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 모두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성능을 인정받으며 최고 TV에 올랐다. 미국 유일의 전국 일간지인 USA투데이도 최근 연말 쇼핑을 위한 추천 TV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부사장은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현지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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