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 삼성화재」 초기 흥행몰이

'보이는 보험'이라는 함축적인 광고 카피에 대한 호평
삼성화재가 추구하는 '신뢰'와 '세련된', '스마트한' 이미지 전달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삼성화재(대표 홍원학)의 「보이는 보험, 삼성화재」 신규 광고가 지난 4일 런칭 후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광고 소개 플랫폼 및 유튜브 등 온라인 모니터링 결과 광고 문구와 광고 속 상황에 대해 큰 공감을 얻으며 이번 흥행을 뒷받침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무형의 보험을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삼성화재가 신속하게 나타나서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보이는 보험'이라는 함축적인 광고 카피로 표현했다. 평소 보험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호감도를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다. 

 

또한 인트로의 블랙박스 시점과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라는 사이드 미러 문구를 재치 있게 활용한 점 등도 사고 발생 시 반드시 삼성화재가 보일 것이라는 메시지를 현실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다수의 반응이다.

 

이번 신규 광고에 대한 고객들의 호평은 초기 반응 설문조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광고 선호도, 이해도, 차별화, 구매 영향력에서 대다수 고객이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속성 평가에서도 금융사에 중요한 '신뢰'와 삼성화재가 추구하는 '세련된', '스마트한' 이미지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는 고객들이 남긴 댓글 반응, △'보이는 보험' 메시지로 너무 잘 풀어냈다. 보험 가입 후 내가 부르면 제때 올지, 제대로 가입한 게 맞는지라는 의문을 잠재운 광고다 △보험광고이지만 우수한 Look & Feel로 세련되게 잘 나왔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실하게 보여준다. 그래서 믿음이 가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게 되는 광고다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명숙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앞으로도 삼성화재가 가진 차별적인 경쟁력을 보여주며 고객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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