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일상 성장 뉴스레터 '어킵(a;keep)' 1주년 맞아

작년 3월 첫 이메일 발행 후 운영 1주년
일상을 성장시키는 다양한 인사이트로 구독자와 긴밀한 소통 이어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지난 9일, 삼성화재(대표 홍원학) 뉴스레터 「어킵(a;keep)」이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고 15일 밝혔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의 약자로,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뉴스레터'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매주 이메일을 전하며,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플랫폼 알고리즘과 관계 없이, 콘텐츠가 온전히 배달되기 때문에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축적하기 좋은 마케팅 채널이다. 

 

지난 1년간 삼성화재는 '언제나 고객의 일상을 지키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일상 성장에 필요한 아티클'을 전하고 있다. 생활 속 경제 정책, 상식, AI 플랫폼 일상 활용법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 방법, 아이디어 정리하기, 계획을 실천하는 마음가짐, 직장생활 감정 컨트롤 등 일상 성장의 인사이트도 발송했다.

 

지금까지 「어킵」은 53개의 뉴스레터를 발송했으며, 약 10만 명의 사용자가 「어킵」 콘텐츠를 읽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일상 어디에서든 삼성화재가 보일 수 있도록, 보험 안은 물론 밖에서도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을 꾸준히 찾아가고자 한다"며, "「어킵」은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삼성화재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채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