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마이알뜰폰’, 셀프개통과 요금제 변경도 간편하게

사용자 편의 위한 주요 기능 업데이트…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등 기능 추가
AI 고객센터 챗봇 통한 알뜰폰 간편 상담 기능까지
마이알뜰폰 개편 기념해 25일까지 ‘마이 알뜰 XMAS’ 프로모션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자사 이동통신망 알뜰폰 고객 서비스 채널 ‘마이알뜰폰’에 셀프개통 및 요금제 변경 등 알뜰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주요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서비스 인프라 확대가 어려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서비스 채널로 웹사이트 및 전용 앱(App)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챗봇 고객센터 ▲선불잔액조회 ▲데이터주고받기 ▲바로배송유심 ▲eSim개통으로 알뜰폰 사용자에게 필요한 주요 기능 위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셀프개통 및 요금제 변경까지 제공하는 알뜰폰 통합 온라인 채널은 ‘마이알뜰폰’이 유일하다.

 

KT는 마이알뜰폰 참여 사업자 ㈜한국케이블텔레콤,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위너스텔 3개사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자들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하여 고객 편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마이알뜰폰 개편을 기념하여 오는 25일까지 ’마이 알뜰 XMA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이알뜰폰 회원가입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알뜰폰 회선 등록 시 네이버페이 3만원(100명) 이벤트, 마이알뜰폰을 통한 셀프개통 시에는 신세계상품권 4만원(100명)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29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KT MVNO담당 최세준 상무는 “KT MVNO 고객에게 일관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이알뜰폰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1등 MVNO 사업자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알뜰폰 서비스란 KT 알뜰폰 사용 고객 대상 통합 CS 채널로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챗봇 고객센터 ▲선불잔액조회 ▲데이터주고받기 ▲바로배송유심 신청 ▲eSim개통 ▲가입회선 정보 조회 ▲사용량 및 요금 조회 ▲분실 및 일시정지 신청 ▲청구 및 납부 변경 ▲1:1문의 ▲데이터 쿠폰 등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코(DIGICO) KT란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tal Platform Company, DIGICO)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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