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년 인공지능 인재양성 교육생 대상 잡페어 개최

KT 내 주요 기업, AI원팀, 스타트업 참여...채용 기회 제공
1기 교육생, 자격증·수상·컨설팅 등 다양한 방안으로 지원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KT(대표 구현모·박종욱)가 청년 인공지능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1기 교육생과 KT그룹을 비롯한 AI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잡페어에는 KT를 비롯한 BC카드, 케이뱅크,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과 더불어 AI 원팀 내의 현대중공업그룹, 올거나이즈(인지검색), 웨인힐스벤처스(AI영상제작), 디에스랩글로벌(사이버보안), 액션파워(음성인식개발),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등 5개사의 스타트업도 참여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해당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기업의 AI/DX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교육생 중 일부는 4월 중 수시 채용을 통해 KT 에이블스쿨 채용 연계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1기 교육이 마무리되는 5월 중순경 기업별 정시 채용 절차도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KT 에이블스쿨 1기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이론과 기본 교육 위주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 이후 교육 기간부터 교육생들의 본격적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실전 프로젝트 수행기회를 제공한다. 

 

KT는 전국의 교육생들이 원하는 곳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했다.

 

또한,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의 취득 기회를 부여, 다양한 경쟁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기회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진영심 KT 인재개발실장 상무는 “전 산업 영역에서의 빠른 디지털 전환 움직임으로 인해 KT그룹과 AI원팀 소속 기업 외에도 점차 많은 기업에서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디지털 실무 인재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KT 에이블스쿨은 대한민국을 AI 강국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 에이블스쿨 2기는 4월 25일부터 모집이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