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삼성 TV 플러스에 무료 영화 VOD 서비스 ‘영화 전용관’ 오픈

KT알파-삼성전자, FAST 채널 론칭 이어 ‘영화 전용관’ 오픈하며 협력 강화
영화VOD 서비스 통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장르별·테마별 영화 무료 시청 가능
연말·크리스마스·최신 영화 150여편 제공… “내년 상반기 1,000편 이상으로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KT그룹(대표 김영섭)의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인 KT알파가 삼성 스마트 TV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에 영화 VOD(주문형 비디오)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삼성 TV 플러스 내 인기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 채널 론칭의 연장선으로, 양사는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 TV 플러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FAST) 서비스다. OTT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이용 가능하며, 삼성 스마트 TV뿐 아니라, 스마트 모니터, 갤럭시 폰/태블릿, 패밀리허브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T알파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 TV 플러스의 ‘영화 전용관’에 150여편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 TV 플러스 이용자들은 방송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영화를 장르별, 테마별로 선택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 <노엘의 선물>, <패딩턴2> 등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다양한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폴: 600미터>, <마루이 비디오>, <대무가> 등 최신 작품도 선보인다.

 

KT알파 지준수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점은 기존에 선보였던 FAST 채널과 동일하지만, 영화 전용관에서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원하는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내년 상반기에는 1,000편 이상으로 영화 콘텐츠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FAST 시장은 스마트 TV 보급 성장률이 가장 높은 북미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오는 2025년까지 FAST 플랫폼을 포함한 글로벌 AVOD(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이 2,600억 달러(약 342조 2,38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의 ‘삼성 TV 플러스’, LG전자의 ‘LG채널’이 FAST 플랫폼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FAST 플랫폼으로는 대표적으로 로쿠의 ‘더 로쿠 채널’, 파라마운트의 ‘플루토TV’, 컴캐스트의 ‘쥬모’ 등이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