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키즈랜드’ 누적이용가구 600만 돌파...누적이용횟수 25억회

론칭 후 현재까지 장기가입자 약 15만 가구 달해
가장 많은 시청량 보이는 시간대 주말 오후 7시로 드러나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KT(대표 구현모)의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키즈랜드)가 3년반 만에 누적 이용 가구수 6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KT는 키즈랜드가 지난 2018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키즈랜드 종합 결산'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키즈랜드는 3년반 만에 누적 이용횟수 25억회, 누적 이용 가구 수는 600만 가구를 돌파했다. 론칭 후 현재까지 매월 꾸준히 이용한 장기가입자도 약 15만 가구에 달한다.

 

키즈랜드 서비스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영어 동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어 교육 콘텐츠를 한데 모은 '영어놀이터'에서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총 8200만회를 시청한 '코코멜론'이다.

 

코코멜론은 올레 tv가 단독 제공하고 있는 전 세계 유튜브 키즈 1위 콘텐츠로 매년 키즈랜드 인기순위 최상위에 랭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그다음 '바다나무 ABC', '페파피그8'가 뒤를 이었다.

 

또 아동문학상 수상작 등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동화책 등이 편성된 독서 콘텐츠 전용관 '동화책장'에서는 인기 동화 '구름빵', '꽁꽁꽁 피자', '슈퍼거북' 순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BBC 다큐멘터리에 직접 등장해 동물, 공룡, 상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 '자연백과'에서는 '공룡탐험대 노트로니쿠스' 편이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로도 볼 수 있는 올레 tv 키즈랜드 애플리케이션(앱)은 차량 이동이 잦은 주말, 식사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이용됐다.

 

가장 많은 시청량을 보이는 시간대는 주말 저녁식사 시간인 오후 7시였으며, 주말 오후 12시에는 평일 대비 상대적으로 이용량이 빠르게 급증했다. 키즈랜드 앱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분야는 영어 콘텐츠로 드러났다.

 

기가지니 음성 인식 데이터에서도 '키즈랜드 틀어줘' 발화가 73만건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KT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엄선된 영어 콘텐츠와 다양한 교육 분야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모를 위한 생활밀착형 AI 및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