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방 군부대 노후 통신장비 신형으로 교체

KT-국군지휘통신사령부, M-BcN 구축 실시 협약 체결
후방 지역 임대 회선은 군 자가 통신망으로 개선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대표사로 참여한 컨소시엄 케이국방주식회사(가칭)가 국군지휘통신사령부와 12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M-BcN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군의 통신 시설과 장비를 신형으로 교체하기 위해 진행된다. 협약에 따라 KT는 전방 지역의 노후된 통신 장비를 신형으로 교체하고, 후방 지역의 임대 회선을 군의 자가 통신망으로 개선하는 사업을 수행한다.

 

KT는 사업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실시 설계 후 내년 5월부터 2024년 7월까지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기 M-BcN은 2024년 8월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KT는 차세대 M-BcN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앞으로 국방 분야의 디지털전환(DX)을 리딩해 과학기술강군 건설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사업 형태는 민간이 자본을 먼저 투자하는 임대형 민자사업방식(BTL)이며, KT가 시설 및 장비교체와 함께 10년간 운영도 담당하게 된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은 "KT는 국내 최고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통신망 구축 기술 및 경험을 바탕으로 차기 M-BcN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