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커머스 최초로 라방서 메르세데스-벤츠 판매

비대면 살려 편리한 구매와 차별화된 혜택 제공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판매채널 가능성 높여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자동차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라이브 방송 시리즈를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특별 기획해 5~6월 두 달동안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5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서울·부산·강릉·광주 등 전국에 위치한 딜러사별 전시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 등 인기차량을 직접 선보이고 전 차종 대상 시승 구매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오는 10일 오후 8시 더클래스 효성과 함께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첫 시작하며, 방송 중 시승·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증정하며, 시승 후 계약 완료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트래블백’(선착순 300명)과 최종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LG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선착순 20명)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방송 중 진행되는 이벤트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가 각인된 ▲골드바(2돈)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메르세데스-벤츠 캠핑웨건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컵 세트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풍성한 고객 경품을 지급한다.

 

11번가는 ‘LIVE11’을 통해 ▲5월 24일 한성모터스(부산 남천전시장) ▲6월 7일 한성자동차(강릉 전시장) ▲6월 14일 KCC오토(서울강서 목동 전시장) ▲6월 21일 신성자동차(광주 수완지구 전시장) 등 공식 딜러사들과 협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 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본사가 직접 이커머스 업체와 함께 자동차 판매 행사를 연 첫 사례로 11번가가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서 가능성과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비대면 장점을 살린 편리한 프로세스와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자동차 구매 환경을 선제적으로 구축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달 21일까지 총 5번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은 11번가 라이브방송 안내 페이지를 통해 세부 일정과 출연진, 고객 경품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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