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종로·광화문"등 핵심상권에 대형매장 늘린다

종로 종각점 이어 광화문 청계광장 200평 매장 계약
롯데월드 서울·부산 이어 당산역 상권서도 오픈 예정
“엔데믹 맞아 내점 고객 유인…브랜드 홍보효과는 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BBQ(대표 윤홍근)가 서울 종로와 광화문 등 핵심 상권 위주로 대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622㎡ 넓이의 대형 매장을 오는 3월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이 있다. BBQ는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과 시민의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 핵심상권 위주로 프리미엄카페나 BBQ빌리지 등 내점 고객을 위한 고급화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22년 12월 서울 송파구 송리단길에 529㎡ 규모로 문을 연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 하이볼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메뉴와 매장 분위기로 월 방문객 2만3000명이라는 성과를 냈다. ‘BBQ 빌리지’는 울산과 부산명지국제신도시에서도 선보였다.

 

대형매장 출점은 최근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종각 젊음의거리 교촌치킨 매장 옆에 232㎡ 규모로 오픈해 ‘선전포고’를 한 BBQ 종로종각점은 한 달 만에 하루 매출 1100만원을 기록했다.

 

 

이어 12월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 면적의 매장을 출점했다. 조만간 롯데월드서울과 롯데월드부산에 각각 396㎡와 562㎡ 규모의 매장을 열 예정이다. 더블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당산역 상권에도 진출한다.

 

BBQ 관계자는 “대형 매장은 소형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의 소비 패턴도 달라 점포당 매출액과 수익률이 높다”면서 “핵심 상권에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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