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리뉴얼 제품 ‘X.O. 감자떡만두 고기·김치’ 출시

‘감자떡만두’ 10주년 기념 리뉴얼, 투명하고 쫄깃한 만두피와 당면 없이 꽉 채운 속의 조화
기존 제품보다 한입 크기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사이즈로 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가 기존 ‘감자떡만두’를 리뉴얼한 ‘X.O. 감자떡만두’ 2종을 27일 선보였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류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4,860억원으로, 판매 비중은 교자만두류, 손만두류, 군만두류, 물만두류 순이다. ㈜오뚜기는 전체 시장에서 손만두류의 판매 비중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감자떡만두’ 리뉴얼을 진행, 해당 제품을 앞세워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X.O. 감자떡만두’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기존 ‘감자떡만두’의 외관과 맛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기존 제품보다 얇고 투명한 만두피와 당면 없이 꽉 채운 속을 자랑한다. 종류는 ‘X.O. 감자떡만두 고기’와 ‘X.O. 감자떡만두 김치’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감자떡만두가 다소 크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입에 쏙 넣기 좋은 사이즈로 출시됐다. 

 

먼저, ‘X.O. 감자떡만두 고기’는 돼지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어 담백한 맛을 냈으며, 야채유를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X.O. 감자떡만두 김치’는 돼지고기와 매콤한 김치, 숙성 양념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2종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만두피가 쉽게 퍼지지 않아 만둣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는 “냉동만두 구매 시 속재료와 식감, 얇은 만두피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투명하고 쫄깃한 만두피와 알찬 속재료로 무장한 ‘X.O. 감자떡만두’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에 맞춰 ‘X.O. 만두’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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