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레스토랑 간편식 8종 선봬

건강과 원재로 본연의 맛까지...2가지 다 챙겼다
마켓컬리서 출시 후 약 2주간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협업하여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두수고방은 경기도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채식 레스토랑으로 사찰 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의 제자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오픈한 이후 한국의 채식 먹거리와 식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시장의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 함께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전략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선보인다.

 

컵밥은 ▲산채나물 비빔밥 ▲버섯들깨미역국밥 ▲시래기 된장국밥 ▲모둠버섯밥 등 4종으로 9월 중 출시 예정이며,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 등으로 공식몰인 오뚜기몰과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9월 출시 예정인 위 제품들은 마켓컬리에서 9월 5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한정 수량 가격할인 프로모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재료,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두수고방 죽과 컵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채식 메뉴를 선보여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채식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