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마켓컬리 브랜드관' 오픈

싱가포르 복합적 식문화 고려해 다양한 제품 수출
이번 수출 발판 삼아 동남아 다른국가 확장 추진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마켓컬리(대표 김슬아)가 싱가포르의 식품 이커머스 플랫폼 ‘레드마트(red mart)’에서 한국식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레드마트는 온라인 식품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의 대표 이커머스 기업인 라자다 그룹의 계열사다. 현재 12만개 이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상품도 400개 이상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하는 마켓컬리 상품은 칼국수, 만두, 떡볶이 등 인기 냉동 간편식 44개로, ▲전주 베테랑 칼국수 ▲금미옥 쌀 떡볶이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등 마켓컬리가 국내 유명 식당 및 셰프와 공동 개발해 단독으로 선보인 제품들이다.

 

싱가포르의 복합적인 식문화를 고려해 수출 품목은 시래기 된장국과 같은 한식부터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트러플 크림 뇨끼 등 서양식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마켓컬리는 향후 수출 물량과 상품 수를 점차 늘려 자체 브랜드 및 단독 판매상품인 ‘컬리온리’를 중심으로 식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의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 싱가포르를 발판 삼아 동남아 다른 국가로의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전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큰 싱가포르에 컬리의 이름으로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동남아 시장에서 우리 식품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마트의 마켓컬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지난 10일 싱가포르 라자다 레드마트 본사에서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와 위 리 라자다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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