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컬리, 럭셔리 이어 중소 브랜드도 인기 행진…매출 1년 새 2배 증가

뷰티컬리 플랫폼 거래액 3000억 원 달성, 매출 30배 성장한 브랜드도 있어
단독 상품 출시도 이어져, 아멜리 단독 기획 ‘톤업 선크림 보라’ 10일만에 완판
단독 라이브 방송도 인기…프란츠, 신규 상품 포함된 줄기세포배양액 라인 전체 구성 매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대표 김슬아)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가 럭셔리 뷰티에 이어 중소 브랜드의 성장 또한 이끌고 있다. 컬리는 뷰티컬리 입점 중소 브랜드의 11월 매출이, 플랫폼 론칭으로 매출이 급증했던 지난해 11월보다도 2배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뷰티컬리가 오픈 이래 3,00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면서, 예를 들어 헤어 전문 브랜드 헤드스파7의 경우 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성장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컬리는 큐레이션 역량과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여러 중소 업체와 단독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성장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컬리는 지난달, 뷰티컬리 론칭 1주년에 맞춰 색조 전문 브랜드 아멜리와 단독으로 ‘톤업 선크림 보라’를 선보였다. 선크림 성수기가 아닌 늦가을에 출시했음에도 초도 물량이 10일 만에 완판되는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힘 입어 양사는 추가 제조한 제품을 이 달 중 판매 재개할 예정이다. 아멜리 또한 지난 해 9월 뷰티컬리 입점 후 1년 만에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한 브랜드다.

 

아멜리 권유미 대표는 “외부 채널과 처음 진행하는 단독 상품 기획이라 두려움도 있었지만 이미 큰 가능성을 보여준 컬리여서 믿고 함께 했다”며 “정성 들여 깐깐하게 개발한 제품을 컬리의 차별화된 컨텐츠 및 샛별배송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중소 브랜드의 단독 라이브 방송에서 라인 전체 구성이 매진되는 성과도 나왔다. 지난 19일 진행된 '프란츠' 뷰티컬리 라이브 방송에서는 줄기세포배양액 라인 전체가 완판됐다. 서울대 출신 연구진과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앰플은 뷰티컬리 베스트 상품으로 꼽힌다. 이달 초 프란츠는 컬리 MD의 기획 아이디어에 힘입어 개발한 인체줄기세포 앰플 미스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프란츠의 뷰티컬리 매출 역시 입점 1년만에 4배 이상 증가했다. 프란츠를 선보인 바이오센서연구소 장명훈 대표는 "컬리 고객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만큼, 중소 브랜드라도 제품력이 확실하면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며 “고객 저변을 계속 넓혀가고 있는 컬리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뷰티컬리 전미희 그룹장은 “컬리 고객의 취향과 니즈는 럭셔리, 중소 브랜드를 가리지 않는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큰 신규 뷰티 브랜드들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뷰티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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